이병헌·현빈, 베니스영화제 나가나?

입력 2010-06-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배우 이병헌-현빈 (왼쪽부터). 스포츠동아DB

‘악마를…’ 출품땐 수상 기대
탕웨이 호흡 ‘만추’도 관심

한류스타 이병헌과 현빈이 나란히 베니스행을 준비중이다.

이병헌과 현빈이 각각 주연을 맡은 영화 ‘악마를 보았다’(감독 김지운)와 ‘만추’(감독 김태용)가 제67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출품을 염두에 두고 후반작업을 진행중이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리는 베니스국제영화제는 9월1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악마를 보았다’와 ‘만추’ 두 영화가 계획대로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출품된다면, 5월 칸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 주목할만한 시선상 등을 받으며 한국영화의 우수성을 보여줬던 ‘시’ ‘하하하’에 이어 다시 한 번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한국영화의 힘을 과시할 전망이다.

최근 촬영을 끝내고 후반작업이 한창인 ‘악마를 보았다’는 개봉 전 이미 프랑스와 영국, 대만, 터키 등 4개국에 판권을 판매할 만큼 해외시장이 관심을 나타내는 작품이다. 따라서 출품된다면 수상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김지운 감독은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으로 2008년 칸국제영화제에서 주목받은 바 있다.

3월 미국 시애틀에서 일찌감치 촬영을 끝낸 ‘만추’ 역시 베니스국제영화제가 주목할 만한 영화로 꼽힌다. 1966년 이만희 감독의 동명의 원작을 리메이크한 ‘만추’는 칸 국제영화제 출품을 준비하다 후반작업이 늦어져 포기했던 작품이다. 특히 현빈과 호흡을 맞춘 탕웨이는 2007년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은 ‘색, 계’의 주연배우로 세계영화계에 이름을 알렸다.

‘악마를 보았다’는 살인을 즐기는 연쇄살인마(최민식)와 그에게 약혼녀를 잃은 뒤 복수에 나서는 한 남자(이병헌)의 광기 어린 대결을 그렸다. ‘만추’는 감옥에서 특별휴가를 나온 여자(탕웨이)와 도망 중인 남자(현빈)가 미국 시애틀에서 만나 3일간의 운명적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