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4色 가을축제’

입력 2010-10-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경마공원이 9일부터 17일까지 고객 맞이 ‘가을향기축제’를 개최한다. ‘자연과 감사’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서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풍성한 체험행사를 만날 수 있다

가을 자연 감사 문화 4개 테마로 구성
단풍 은행잎 등 입구부터 가을향기 물씬
가을걷이·가족캠프 등 체험행사 풍성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이 9일부터 17일까지 ‘가을향기축제’를 개최한다. 매주 토·일요일(총 4일) 서울경마공원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자연과 감사’를 주제로 ‘가을의 향기’, ‘자연의 향기’, ‘감사의 향기’, ‘문화의 향기’ 등 4개 테마로 구성된다.


● ‘가을의 향기’, 경마공원에서 만나는 가을길

첫 테마는 계절의 정취를 경마공원 곳곳에서 만나는 ‘가을의 향기’. 경마공원을 방문한 고객이 처음 마주치는 중문 입구에 단풍잎, 은행잎 등 가을나무를 모티브로 한 천정 디스플레이, 가을꽃들로 이루어진 ‘가을 로(路)’가 조성된다. 또한 중문 광장에는 영화 ‘그랑프리’의 포토월이 설치되며, 폐타이어로 제작한 말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가족공원 내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화 병풍(30m)을 제작, 전시한다.


● ‘자연의 향기’, 자연과 추억이 한 가득

가을축제 두 번째 테마는 가을 추억을 한 가득 담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자연의 향기’다. 가족공원 내에서 열리는 ‘가을걷이 체험’에서는 도리깨를 이용한 콩 타작하기 등을 통해 도시 어린이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가을걷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콩 주머니도 준다. 1970∼80년대 장난감 등을 전시하는 ‘가을 추억 한 가득’ 행사, 환경보전과 에너지 절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자전거 발전기 체험’ 행사도 만날 수 있다.


● ‘감사의 향기’,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행사 풍성

‘감사의 향기’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행사이다. 야외활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1박2일 가족캠프’가 서울경마공원 가족공원 내 임시 캠핑장에서 9∼10일 1박2일 동안 열린다. 서울경마공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50가족을 선발해 열린다. 가족고객이 참가할 수 있는 ‘가족운동회’, 즉석사진과 간식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CS 데이’ 행사도 있다.


● ‘문화의 향기’, 서울경마공원 최고의 추(秋)남, 추(秋)녀는?

낭만의 계절 가을. 경마공원 가을향기축제에서는 ‘베스트드레서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서울경마공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과 ‘말’의 드레스코드를 가장 잘 표현한 고객을 선발해 우승자에게 호주 멜번컵 참여 기회를 준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