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하루종일 수고한 발끝에 키스 뭉친 어깨 뻣뻣한 목 사르르∼

입력 2010-11-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양 무릎을 교차하고 앉아서 양손은 발을 잡고 상체를 세운다. 10초 정지. 무릎을 반대로 교차하고 10초 정지, 좌우 교대 2회 반복. 10초 정지, 좌우 교대 2회 반복.

2. 엉덩이 뒤에서 깍지를 끼고 숨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손은 위로 들어준다. 10초 정지, 양발 좌우 교대 2회 반복.

3. 앉아서 양발을 마주 대고 손으로 발을 잡는다. 숨을 들이마시며 척추를 바로 세운다.

4. 호흡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가슴이 발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10초 정지, 3회 반복.


잠이 보약이다. 세상에서 제일 행복하고 포근한 시간이다. 꿈을 꾸는 동안 불가능한 일도 잠깐이나마 현실로 받아들일 수 있는 달콤함이 좋다. 꿈을 꾸면서 황홀한 느낌에 사로잡혔다면 그것이 곧 생활의 활력소이자 설탕 같은 감미료이다. 때로는 악몽으로 시달릴 때도 있지만 꿈속에서의 예쁜 기억이 소중하다. 꿈은 반대라는 말이 있다. 혹은 인생의 앞날을 암시하기도 한다. 태몽처럼 말이다. 길몽이든 흉몽이든 꿈은 알 수 없는 미지세계임은 틀림없다. 첫사랑과의 포옹, 로또 1등 당첨, 황금보화가 집안 가득한 꿈속 기억만으로도 행복 그 자체이리라. 꿈이라는 세상에서는 그대와의 만남도 허락될 수 있으니까….

오늘도 엎드려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잠이 든다. 그 사람이 내 꿈에 찾아와주기를 바라면서…. 엎드려서 잠든 사람의 요통과 척추피로를 없애고 고관절 수축, 이완운동을 유도하여 골반의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요가동작을 소개한다.


※ 효과
1. 척추의 전굴을 통해 허리피로를 없애고 복직근을 강화한다.
2. 고관절을 수축, 이완 작용을 병행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복부 수축 및 탄력을 유지한다.
3. 허벅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골반 균형을 회복한다.
4. 목과 어깨관절을 부드럽게하며 시원하게 풀어준다.




※ 주의
1. 2번 동작에서 고개를 드는 것과 숙이는 것 중 본인의 목에 더 시원한 쪽을 선택한다.
2. 어느 무릎이 위에 있느냐에 따라 자세를 취하기 어려우면 그 쪽을 더 연습한다.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수련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