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원의 경주 풀어쓰기] 제6경주 물오른 ⑨기막힌승부 ‘역전은 없다’

입력 2010-11-2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6경주 상승세의 ‘기막힌승부’

순발력과 지구력을 겸비한 ⑨기막힌승부의 활약을 기대해 볼만한 경주이다. 이미 물오른 경주력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치열한 선두권 대결이 예상되는 편성이다. 마지막 한걸음의 우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훈련강도를 올리며 입상의지를 보이고 있는 ③나이트무브스가 적정거리에서 도전에 나선다. 3연승을 노리는 ⑩탐라히어로도 언제든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추천마권 ★⑨기막힌승부ㅡ③나이트무브스,⑩탐라히어로

제8경주 거리 적응한 ‘볼란테’

2군으로 승군해 계속 1800m거리에 출전하며 걸음을 늘린 ②볼란테가 드디어 우승 도전에 나선다. 뚜렷한 강자가 없는 편성이고 거리도 유리해 축마로 선정한다. 추입력이 좋아 늘어난 거리가 오히려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 ⑦트리플라이더가 상대마. 회복세의 ⑨솟는태양이 빈틈을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②볼란테ㅡ⑦트리플라이더,⑨솟는태양

제10경주 공백 적응이 관건인 ‘아름다운질주’

능력은 최상의 마필이지만 1년 가까이 공백이 있는 ⑨아름다운질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단 주행검사에서의 모습은 전혀 문제가 없는 발걸음이었다. 거리도 비교적 짧은 편이어서 적어도 입상은 무난할 것으로 보여 축마로 선정한다. 승군전 적응을 한 ⑤딥디자이어가 강력한 도전에 나서겠다. 직전경주에서 외산강자들과 겨루었던 ⑧원더유니콘도 한층 편한 상대들을 만나 우승에 도전할 듯.

추천마권 ★⑨아름다운질주ㅡ⑧원더유니콘,⑤딥디자이어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9911 SMS 060-604-0088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