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하반기 히트상품] 온몸으로 조작…리얼리티 게임계의 지존

입력 2010-12-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CEK‘PlayStation○R(등록기호)Move’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가 올 9월15일 발표한 PlayStation○R(등록기호)Move는 풀 HD 시대에 가장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PlayStation○R(등록기호)Move는 모션 컨트롤러뿐 아니라 사용자의 얼굴, 음성, 동작까지 인식하는 고유한 모션 트래킹 기술이 접목돼 실제감이 극대화된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빠른 반응속도와 고도의 정밀함으로 모션 전용 게임뿐 아니라 기존 발매된 FPS, 어드벤처 등 다양한 타이틀도 쉽게 지원할 수 있어 게임 애호가뿐 아니라 입문자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다년간 모션 컨트롤 게임을 개발하고, 상용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진과 엔지니어들이 만든 역작이다”면서 “앞으로의 게임 환경에서는 최고의 정밀함, 반응속도, 인식 기술을 가진 PlayStation○R(등록기호)Move만이 가장 완벽에 가까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 PlayStation○R(등록기호)Move 전용 및 지원 타이틀을 적극적으로 출시해 그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PlayStation○R(등록기호)Move는 ‘모션’이 아닌 ‘게임’을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해 개발된 모션 컨트롤러. 게임 환경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입력에 대한 반응이 정확히 즉각적으로 와야 한다는 점을 만족시켜 유저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은 채 몰입감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또 모션 컨트롤러 외에 PlayStation○R(등록기호)Eye 카메라를 통해 게이머의 얼굴, 음성, 몸의 움직임까지 인식해 여러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FPS 게임을 할 때 PlayStation○R(등록기호)Move로 쉽게 조준을 하며 적을 맞추다가 직접 몸을 좌우로 움직여 은폐를 할 수도 있다.

특히 PlayStation○R(등록기호)Move의 정밀함과 반응속도, 그리고 최신 모션 트래킹 기술은 풀 HD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한다. 풀 HD 화면을 통해 자신의 움직임을 즉각적으로 확인하면서 게임을 조작하다 보면 어느새 게임에 완벽하게 몰입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SECK는 바이오하자드 5, 헤비레인 등 기존 인기 타이틀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PlayStation○R(등록기호)Move를 지원할 계획. 내년 3월까지 Time CrisesTM: Razing StormTM, Sports Champions, Kung Fu Rider 등 약 20개 이상의 타이틀을 발매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