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 선발 3경주
자력에서 앞서 있는 ②한상헌이 축이다. 금요일에 비해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편성인 만큼 후착만 찾으면 되겠다. ③김우병을 활용해 경주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⑤조영근은 빼고 받기에 집중하며 마크에 주력하겠다. ③, ⑤를 후착 세력으로 압축해 볼 수 있겠는데 ①주태승이 ③과 연대가 가능하다. 후착 경쟁에 가세할 수 있기에 관심 대상이다. 2-3-5를 기본으로 하며 1-2- 3, 1-2-5가 관심 차권이다.
● 광명 우수 6경주
⑦장인석의 선전이 기대되는 경주이다. 충청 연합세력인 ⑥임권빈과의 협공이 우선시 되는 만큼 나머지 3착만 찾으면 되겠다. 발주대 이점을 안고 있는 ③김보현과 노련한 ⑤정관의 끌어내기 전략이 순리라고 판단된다. 3-6-7, 5-6-7이 우선이다. ③, ⑤, ⑥을 상대로 직접 대결을 벌일 수 있기에 3-5-7을 노림수로 추천하고 싶다.
● 광명 우수 8경주
①박민수가 축이다. 전력이 만만치 않은 ⑦최원재의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출발대가 불리한 상황에서 ①을 상대로 무모한 승부수를 띄울 경우 헛힘만 쓸 수 있어 ①과의 타협이 기본으로 예상된다. ②최수권과 ③김경태의 마크를 우선으로 빼내기를 시도할 ⑤ 백장문이 가세하는 상황이다. 1-2-7, 2-3-7이 기본. 여기에 1-5-7 까지 곁들여야 하겠다.
● 광명 특선 13경주
②박일호가 금요일에 이어 여유있는 편성을 만났다. 이틀 연속 만난 ⑤배민구와의 협공이 우선이다. ⑥양희진과 ⑦문희덕은 순리에 맞춘 마크 전략에 치중할 듯. 2-5-6, 2-5-7 중심의 안정적인 흐름이 예상된다. ⑤가 혼자 힘으로 선행력을 발휘해야 하는 만큼 뒷심 유지가 쉽지 않다. ②의 배려에도 불구하고 착외로 밀릴 가능성이 있다. 2-6-7을 노림수로 권한다.
김희만 위너스 수석기자 (ARS 060-700-9972)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