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해병대 입대 현장을 가다] 현빈, 해병대 첫 월급 7만8300원 外

입력 2011-03-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모저모
현빈, 해병대 첫 월급 7만8300원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성공으로 2개월 간 약 40억원의 수익을 올린 현빈의 입대 후 급감한 소득이 화제다. 현빈은 군 입대 직후 7만8300원의 첫 월급을 받게 된다. 대한민국 장병 중 이병 계급의 군인들이 받는 액수와 동일하다.


여기저기서 현빈 트레이닝복 입고 ‘배웅’

7일 현빈이 입대한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세계리 해병대 교육훈련단에는 이른 시간부터 많은 국내외 팬들이 집결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 중 한 남성 팬은 현빈의 파란색 반짝이 트레이닝복을 입고 현빈을 배웅해 눈길을 끌었다. 또 현빈의 팬인 엄마의 손에 이끌려 포항을 찾은 남자 어린이 4명도 트레이닝복을 입어 관심을 모았다.


혼잡 대비 해병대도 ‘질서 협조’

해병대는 7일 많은 팬들이 몰려 혼잡을 빚을 것에 대비해 현빈이 입소하는 해병대 1사단 서문은 개방하지 않고 걸어서 10여분 거리에 있는 교육훈련단 정문에 팬들이 대기할 장소를 마련했다. 특히 오전부터 부대 내 화장실을 개방하고 편리한 이용을 돕는 등 여성 팬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로 눈길을 끌었다.


입대 전 ‘가질수 없는 너’ 공개

현빈은 입대 전 디지털싱글 ‘가질 수 없는 너’를 발표했다. 현빈은 해병대에 입대한 7일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를 리메이크한 음원을 각종 음악사이트에 공개했다. ‘가질 수 없는 너’는 2009년 현빈이 주연을 맡은 MBC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에서 현빈의 테마곡이다. 현빈은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OST ‘그 남자’를 발표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YTN, 입대 생방송 중계

현빈의 해병대 입대 장면은 7일 케이블·위성 TV 보도채널 YTN을 통해 생중계됐다. 연예인의 입대 모습을 뉴스 채널이 생중계된 것은 이례적이다. YTN은 현빈의 입대가 예정된 경북 포항시 오천읍 해병대 교육훈련단에 파견된 중계차와 연결해 그를 배웅하기 위해 몰려든 팬들의 모습부터 현빈의 기자회견 등을 상세히 보도했다.


입대전 제주도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홍보

현빈이 입대 전 제주도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홍보와 행사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입소 전 현빈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길 바란다”며 선정 투표 참여를 권장했다. 세계 7대 자연경관 투표 캠페인은 스위스 세계유적문화 보호단체인 ‘뉴 세븐 원더스’ 재단에서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