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그 새로운 변신] 판타지&액션, 게이머 심장을 찌르다

입력 2011-03-2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협 액션 하드코어…파이터 본능 자극
퓨전 무협! 영화같은 리얼 삼국지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창천2’


‘미르의 전설’과 ‘창천온라인’을 통해 대한민국 무협게임의 명가로 우뚝 선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창천2’는 특유의 액션성과 방대한 시나리오가 강점인 게임이다. 관우와 여포 등 친숙한 삼국지 영웅들이 등장하고 삼국지의 방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여기에 황천의 재앙신과 마귀들로부터 천하를 지켜내는 영웅들의 이야기라는 판타지적 요소도 가지고 있다. 거대한 역사의 흐름을 접목시켜 일촉즉발의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구현한 게임이 바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창천2’다.

이 게임의 특징은 고화질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는 영화 같은 시나리오, 마우스 하나로도 진행이 가능한 액션 컨트롤, 삼국지 영웅의 신비한 기운을 받아 전세를 역전시키는 ‘영웅 수호 시스템’ 등이다.

‘창천2’에는 무사와 술사, 협객, 도사 등 다양한 직업군이 등장한다. 이에 따라 전혀 다른 패턴의 전투가 가능하며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키울 수도 있다.

‘창천2’는 백호와 해치를 비롯한 물소, 거대 거북이, 귀여운 당나귀 등 새로운 탈 것과 의상, 장신구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콘텐츠가 추가됐다.

‘영웅 수호 시스템’은 관우와 여포 등 각각의 영웅들을 활용해 극강의 무공과 방어력으로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등 전투의 재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수집의 재미’까지 선사하는 중요 요소다.



손맛 짜릿! 어른들을 위한 피의 전쟁

■ 액토즈소프트 ‘다크블러드’


‘다크블러드’는 온라인 게임 1세대 개발사 액토즈소프트가 명가의 자존심을 걸고 퍼블리싱 하는 액션역할수행게임(ARPG)이다. 탄탄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최상의 환경에서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충실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한 야심작이다.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다크블러드’는 탁월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몰이사냥이 주는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는 하드코어 게임물이다. 다소 어둡고 거친 그래픽은 탁하고 혼란스러운 배경을 떠오르게 한다.

‘다크블러드’의 가장 큰 강점은 타격감이다. 커다란 캐릭터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과 몰이사냥이 주는 타격감이 일품이다. 논타깃팅 방식의 플레이도 타격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각 클래스별로 전직 캐릭터에 해당하는 스킬도 대거 추가했다. 획득한 무기나 방어구에 자신이 원하는 속성을 추가할 수 있도록 아이템 커스터 마이징 시스템을 구현한 것도 ‘다크블러드’의 강점이다. 유저는 소켓을 만들고 여러 가지 속성을 부여해 각자의 플레이 패턴에 맞게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집단 전투…용의 힘도 쥐락펴락

■ 라이브플렉스 ‘드라고나 온라인’

본격 성인 게임물인 라이브플렉스의 ‘드라고나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드래곤 빙의 시스템’이다. 잠재된 용의 힘을 이용하는 것이 바로 ‘드래곤 빙의 시스템’이다. 빙의시스템은 크게 부분빙의와 전신빙의로 구분된다. 부분빙의는 머리, 상체, 팔, 하체에 각각 따로 적용되며 해당 부분의 외형 변화와 이에 따르는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전신빙의는 캐릭터가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돼 강력한 힘과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전투도 게임을 즐거움을 높이는 주요한 콘텐츠 중의 하나이다. ‘드라고나 온라인’에서는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집단 전투 모드인 ‘배틀 아레나 시스템’이 준비돼 있다.

배틀 아레나는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수시로 개최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인스턴스 대규모전투 시스템이다. 일반 필드와는 달리 유저 간 전투로 인한 손해가 없고 부담 없이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보상으로 경험치, 포션, 버프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



탄탄한 스킬에 캐릭터 육성 ‘재미 솔솔’

■ 와이디온라인 ‘마에스티아 온라인’


24일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와이디온라인의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사실적으로 그려진 판타지의 세계와 적절하게 조화된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마에스티아’에는 경험치 외에 신성포인트라는 캐릭터 육성 요소가 있다. 신성포인트는 ‘마에스톤’의 구입과 착용, 신성포인트 전용 아이템 구입, 계급 상승 등을 가능하게 해 주는 수치다. 또 캐릭터 강화 및 길드 육성에도 필요하다.

신성 포인트는 일반 몬스터나 던전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기 보다는 유니크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길드전, 대규모 종파 간 전투 수행을 통해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마에스티아’는 또 탄탄한 스킬 트리 기반으로 최적화된 게임 밸런싱을 유지하면서 마에스톤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능력을 구현할 수 있다. 마에스톤은 상황에 맞는 특수한 능력이 봉인되어 있는 스킬 아이템으로 플레이 상황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해 다양한 패턴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