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스포츠동아 상반기 HIT상품] 유산균 140억마리가 한 병에

입력 2011-06-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한국야쿠르트 ‘R&B’

한국야쿠르트는 대장 건강 기능성에 초점을 둔 신개념 발효유 ‘R&B(알엔비)’를 3월 출시한 뒤 현재 하루 30만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R&B의 인기 비결은 숙변 해결 중심(둔감한 대장)의 기존 발효유 시장을 뛰어넘어 대장 건강의 기능성을 차별화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둔감한 대장에는 리듬을 주어 부드럽게, 민감한 대장에는 밸런스를 찾아 잡아준다는 의미의 Rhythm&Balance R&B는 42년간 유산균을 연구해온 한국야쿠르트가 5년간 50억원의 연구비를 투자해 탄생한 기술 집약형 제품이다.

R&B는 기존의 둔감한 대장을 위한 발효유 제품들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R&B 리듬’과 민감한 대장을 위한 신개념 발효유 ‘R&B 밸런스’로 나뉜다. ‘R&B 밸런스’는 발효유로 특허 받은 RBB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주성 교수팀이 8주간 민감한 대장 증세를 보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결과, 배변 시 불편감과 전체적인 증상이 57% 감소했다.

‘R&B 리듬’은 둔감한 대장을 위한 기존 발효유 제품들의 한계였던 프로바이오틱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의 함유 수를 한 병에 140억 마리로 높인 제품이다. 발효유는 전체적인 유산균 수도 중요하지만 기능성 유산균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수도 중요하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