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스포츠동아 상반기 HIT상품] 유럽 커피향 그대로…창업시장 돌풍

입력 2011-06-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훌랄라 ‘라떼떼커피’

유럽풍 문화카페 ‘라떼떼 커피’가 예비 창업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창업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다름 아닌 ‘카페’다. 커피시장의 전체 규모가 3조원 이상 급격하게 확대되면서 카페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도 눈에 띄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원두커피의 비중이 50%를 넘는 선진국과는 달리 30% 수준에 머물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국내 커피시장의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추세에 유럽풍 문화카페를 내세우며 고급 커피는 물론 수제명품 초콜릿과 케이크 등의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새롭게 등장한 ‘라떼떼 커피’가 창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라떼떼 커피’의 가장 큰 특징은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본사에서 직접 모두 제조한다는 사실이다. 5개국의 고급 원두를 본사에서 직접 로스팅 및 최적의 브렌딩을 거쳐 매장으로 공급할 뿐 아니라 초콜릿과 케이크 등 모든 디저트 메뉴들 역시 본사에서 직접 제조 공급한다.

본사 제품이 아닌 다른 제조사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카페 브랜드에 비해 맛에 있어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카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인테리어 역시 훌륭하게 평가받고 있다. 풍차 조형물과 벽화로 그려진 해맑은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미소, 그리고 실제 느낌의 나무 및 컬러아이비로 시간이 멈춰버린 편안한 휴양지에 와있는 느낌을 제공한다. 문의 1577-4348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