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그대 한 사람’ 폭발적 반응…‘중저음 보이스 매력적’

입력 2012-03-13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수현이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에 직접 참여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김수현이 부른 OST 수록곡 ‘그대 한 사람’이 13일 온라인 음원차트에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 곡은 13일 기준으로 벅스에서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멜론에서는 2AM의 신곡 ‘너도 나처럼’에 이어 2위, 올레뮤직 3위, 엠넷닷컴 4위 등에 올랐다.

‘그대 한 사람’은 한 여자에 대한 순수하고 간절한 마음을 담은 노래로 극 중 김수현이 맡은 왕 이훤의 연우(한가인)에 대한 애틋한 사랑이 담긴 곡이다. 김수현의 중저음 보컬이 매력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으며 그의 가창력 역시 인정을 받고 있다.

이미 김수현은 지난해 KBS 드라마 ‘드림하이’의 OST 수록곡 ‘드리밍’으로 가수로서의 재능을 발휘한 바 있다.

팬 엔터테인먼트 측은 “큰 사랑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보답하는 마음으로 마지막 OST ‘그대 한 사람’을 준비했고 훤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 명장면들이 담겨있는 뮤직비디오와 함께 서비스 되니 끝까지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를 품은 달’은 마지막 2회 방송분을 남겨두고 훤과 연우 두 주인공의 사랑이 어떤 결말을 맺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사진 제공=팬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