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아이돌 제치고 프랑스 한류 잡지 표지 모델
배우 김수현의 프랑스 한류 잡지 모델 소식이 화제다.
최근 김수현은 프랑스 한류 매거진 ‘케이팝 라이프 매거진(KPOP LIFE MAGAZINE)’ 5/6월호의 커버를 장식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차세대 한류스타임을 입증했다.
김수현이 표지를 장식한 ‘케이팝 라이프 매거진’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을 비롯해 영화와 드라마, 라이프 스타일 등 한국 엔터테인먼트와 문화를 알리는 매거진으로 유럽 전역에 배포되고 있다.
케이팝 라이프 매거진은 최근 발매된 5/6월호에서 김수현을 커버 모델로 내세우며 이미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예비 한류스타로 소개했다. 또한 김수현이 열연했던 작품들을 예로 들면서 인기 요인을 짚어보는 등 김수현에게 큰 관심을 표하며 비중 있게 다룬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매거진 관계자는 “케이팝 가수들이 대거 출연했던 드라마 ‘드림하이’가 인기를 끌면서 김수현에 대한 관심도 또한 함께 높아진 상황” 이라며 “가수가 아닌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인기 아이돌 그룹에 견줄 만큼 주목 받고 있어 유럽에서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면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최근 김수현 최근 한국관광공사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돼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데도 앞장서고있으며,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차기작으로 결정짓고 하반기부터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