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XIA), 영어 싱글 뮤비 中 MV주간 차트 1위

입력 2012-08-20 15:45:4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첫 영어 싱글을 발표한 김준수(XIA)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17일 어반 스타일의 R&B 장르 ‘언커미티드’(UNCOMMITTED)를 발표한 김준수의 인기가 한국을 넘어 아시아 곳곳에서 뜨겁다.

특히 중국의 유투브를 대신한 최대 규모의 MV사이트 인유에타이차트에서 슈퍼주니어, 싸이 등을 제치고 3일 만에 왕좌에 올라랐다. 328만 명 조회수로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것.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중국은 유투브 접근이 어려워 인유에타이차트가 MV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가장 신뢰성 있는 차트다. 또한 위클리 차트 정상을 차지 했었던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도 공개 된지 3달이 되었지만 현재 7위에 올라 있어 중국 내 뜨거운 김준수의 인기를 실감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준수의 지난 5월 발매 된 정규 앨범은 가온 차트 사상 솔로 가수 최고 판매 성과를 거뒀고 중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칠레에서도 차트 정상에 오르며 월드 와이드한 인기를 입증 했다.

또한 이번 싱글 ‘언커미티드(UNCOMMITTED)’도 발표 하자마자 국내 음원 차트 상위에 오르고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김준수는 8월 30일 뉴욕을 시작으로 아시아에 이어 북미, 남미, 유럽을 찾는 월드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김준수의 이러한 인기는 공연 외에 TV, 라디오 등 그 어떤 프로모션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뤄 낸 성과라 더욱 놀랍다.

한편 김준수의 싱글 앨범은 멜론, 엠넷, 벅스, 도시락, 소리바다 등의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23일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