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게임] 무협 마니아들 애간장도 녹일까?

입력 2012-10-0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탄탄한 시나리오와 차별화 된 무기성장 시스템을 갖춘 3D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간장온라인’이 5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은 게임의 실제 플레이 화면.

■ 간장온라인

中 수·당나라 배경 전설의 명검 찾기
탄탄한 시나리오·공들인 현지화 강점
5가지 직업에 무기 성장 시스템 갖춰
자동차 경품 등 오픈 기념 이벤트 푸짐

9월 서울 양천구 신원초등학교에서 열린 ‘T24소셜페스티벌’이라는 행사가 언론의 관심을 모았다. 한 디지털카메라 동호회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24인용 텐트 1인 설치’ 주장을 확인하는 현장이었다. 행사에서 혼자 군용 24인 텐트를 설치한 이광낙씨는 유명세를 탔다.

그리고 덩달아 신작 온라인 게임 ‘간장온라인’도 이슈가 됐다. 이날 24인용 텐트를 협찬한 곳이 바로 ‘간장온라인’을 서비스하는 SG인터넷이었기 때문. 행사 이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르기도 했던 ‘간장온라인’이 5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 원작은 중국 게임…탄탄한 시나리오 매력

‘간장온라인’은 중국 게임사 성세호동이 제작해 동시 접속자 20만 명을 넘은 3D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수당연의’를 한글화 한 게임이다.

중국 수나라에서 당나라로 넘어가는 난세를 배경으로 패권을 잡으려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탄탄한 시나리오가 강점이다. 한국 유저를 위해 오랜 시간 현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중국 전설에 나오는 명검 간장과 막야(막사)를 시나리오에 추가하고 그에 따른 퀘스트를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유저는 의용군이 돼 전설의 명검 간장과 막야를 찾는 등 지존이 되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유저는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전사와 무사, 자객, 궁수, 법사 등 총 5가지의 직업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기존 MMORPG와 차별…무기 성장 시스템

‘간장온라인’은 또한 기존 MMORPG와는 다른 무기 성장 시스템을 갖추었다. 우선 기존 MMORPG에서 볼 수 있는 ‘강화’를 통해 무기의 기본 속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강화는 마을의 논플레이어캐릭터(NPC) ‘강화대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게임의 무기 성장은 강화 외에 수련을 통해 장착 무기의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무기 수련을 위해서는 몬스터 사냥과 퀘스트 수행을 통해 쌓은 포인트가 필요하다. 아이템을 융합해 더욱 강력한 무기를 지닐 수도 있다.

‘간장온라인’은 이 밖에 조건 없는 유저 간 전투,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업적 시스템, 함께 플레이 하는 재미를 주는 사제 시스템도 갖고 있다.


● 화끈한 이벤트… 승용차 ‘K3’ 쏜다

SG인터넷은 ‘간장온라인’의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15일까지 캐릭터의 레벨 29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준중형 자동차 K3와 주유상품권을 준다.

또 10월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최고급 안마의자, 호텔숙박권, 한우 갈비 세트 등의 경품과 함께 특별 게임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