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조용필 주목… “한국의 마이클 잭슨” 극찬

입력 2013-05-01 23:17:3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빌보드 조용필 주목’

빌보드 조용필 주목… “한국의 마이클 잭슨” 극찬

미국 빌보드가 ‘가왕’ 조용필에 대해 주목했다.

빌보드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칼럼을 통해 조용필에 대해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조용필은 1980년대부터 여러 앨범을 내고 각종 시상식을 휩쓸면서 최고 자리를 지키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 ‘단발머리’, ‘창 밖의 여자’, ‘촛불’, ‘꿈’, ‘킬리만자로의 표범’ 등 조용필의 히트곡을 열거하면서 “미국의 팝이나 록 장르부터 한국 전통 음악과 트로트까지 폭넓은 음악적 시도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빌보드는 “조용필의 용감한 행보가 그를 한국 가요계 정상에 올려놓았다. 그는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고도 불린다”며 조용필의 쇼케이스 영상과 신곡 ‘Hello’ 뮤직비디오를 링크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에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싸이도 자신의 트위터에 해당 기사를 링크해 “조용필은 45년간 K팝의 황제였다”라는 글을 남기며 대선배를 향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빌보드 조용필 주목…당연한거 아냐?”, “빌보드 조용필 주목…이제 K팝의 시대”, “빌보드 조용필 주목할 수밖에 없지”, “빌보드 조용필 주목… 역시 가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조용필의 ‘바운스’(Bounce)는 지난주 빌보드 K팝 차트 47위에서 금주 1위로 수직 상승하며 싸이의 ‘젠틀맨’을 2위로 밀어냈다.

사진|‘빌보드 조용필 주목’ 동아닷컴DB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