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드라마 ‘화투’ 주인공 ‘기황후’ 역 캐스팅

입력 2013-05-13 08:45:4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지원, 드라마 ‘화투’ 주인공 ‘기황후’ 역 캐스팅

MBC가 준비 중인 월화드라마 ‘화투(花鬪)’(가제)의 주인공 ‘기황후’ 역할에 하지원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드라마‘화투(花鬪)’(가제)는 ‘불의 여신 정이’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월화드라마로 실제 역사 속에 등장하는 인물인 ‘기황후’의 사랑과 투쟁의 대기록을 다루는 드라마다.

하지원이 맡게 될 주인공 ‘기황후’는 칭기즈칸이 이룩한 거대왕국 대원제국의 37년 역사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는 매력적이고 현명한 고려 출신 황후이다. 낯선 이국의 황실에서, 고려의 자긍심을 지키며 운명적인 사랑과 함께 정치적 이상을 실현 해 나간 우리나라 역사 속 최초의 여인이기도 하다.

드라마 ‘화투(花鬪)’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절절한 ‘기황후’의 러브스토리를 통해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하지원만의 특별한 감성과 매혹적인 카리스마, 아름답고도 가슴 시린 운명적 사랑을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드라마 ‘더킹 투하츠’, ‘다모’, ‘시크릿 가든’, ‘발리에서 생긴일’, ‘황진이’ 등의 작품으로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이며 흥행과 연기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성공했던 하지원이 이번 [화투(花鬪)]에서는 어떠한 매력으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드라마 ‘화투(花鬪)’는 ‘대조영’, ‘자이언트’, ‘샐러리맨 초한지’ 등의 작품을 통해 뛰어난 역사 고증과 선 굵은 필력으로 인정받은 장영철, 정경순 작가가 집필을 맡았으며, ‘닥터진’, ‘오버 더 레인보우’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한희 PD가 메가폰을 잡을 예정이다.

하지원의 합류로 본격적인 캐스팅 라인업 구축에 돌입한 MBC ‘화투(花鬪)’는 오는 하반기에 첫방송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MBC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