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함께 삼국지 for Kakao’. 사진제공|CJ E&M넷마블
게임의 단골 소재 ‘삼국지’를 모티프로 한 스마트폰 게임들이 잇달아 출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르도 전략 시뮬레이션부터 액션, 디펜스, 카드육성 등 다양하다.
CJ E&M넷마블은 최근 ‘다함께’ 시리즈 5탄인 액션게임 ‘다함께 삼국지 for Kakao’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천하를 제패하기 위한 영웅들의 전투를 담은 횡스크롤 액션게임. 소설 삼국지에 등장하는 각 영웅들이 귀여운 캐릭터로 구현돼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에선 느끼기 힘든 호쾌한 타격감과 뛰어난 조작감이 강점이다. 다른 이용자들과의 대전은 물론 카카오톡 친구들과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1:1 대전을 할 수 있다.
엔터메이트의 스마트폰 게임 ‘아이러브삼국지 for Kakao’도 삼국지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이 게임은 인기 웹게임 ‘와룡전설을’ 기반으로 제작된 정통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다. 실제 역사적 고증을 통한 삼국지 스토리를 기반으로 역사 속 장수와 다양한 병종, 진법 싸움을 담았다. 카카오 계정 연동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라이브플렉스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디펜스 게임 ‘3K 캐슬디펜더즈’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게임빌도 삼국지 배경의 카드육성 전략 게임 ‘영웅삼국지’를 구글플레이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