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음악적 방향성’ 담은 티저영상 공개

입력 2013-06-07 15:43: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뷔를 앞둔 힙합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7일 공식 홈페이지(bts.ibighit.com)를 통해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이라는 데뷔 싱글의 제목에 맞춰, 학교를 배경으로 삼은 것이 특징이다.

현란한 그래피티로 도배된 교실은 답답한 학교를 벗어나고 싶어 하는 10대의 열망을 대변한다.

수학 공식이 빼곡히 적힌 칠판에 낙서를 하는 등 틀에 얽매이길 거부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강한 인상을 남긴다.

리더 랩몬스터가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읊조리는 ‘파이트 어게인스트 올 더 프레저디스/파이트 포 마이 제너레이션/파이트 포 마이 뮤직’(편견에 맞서고, 우리 세대와 음악을 위해 싸운다)라는 내레이션은 방탄소년단의 음악적 방향성을 전달한다.

랩몬스터(Rap Monster), 슈가(SUGA), 진(Jin), 제이홉(j-hope), 지민, 뷔(V), 정국으로 구성된 방탄소년단은 데뷔전부터 자신들의 생각을 담은 자작곡, 프리스타일 랩, 믹스테이프 등을 블로그를 통해 공개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방탄소년단은 12일 데뷔곡 ‘노 모어 드림’을 발표하고 활동에 돌입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