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6.3인치 대화면 ‘갤럭시 메가’ 출시 外

입력 2013-08-07 15:39:2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 6.3인치 대화면 ‘갤럭시 메가’ 출시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크기인 6.3인치 LTE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를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순차 출시한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멀티미디어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먼저 첫 화면인 홈스크린과 애플리케이션 창을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의 별도 사용자 경험(UX)으로 구성해, 사용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적용했다. 또 주소록과 이메일, 메시지, S메모, 갤러리 등에서 가로모드 변환 시 한 화면을 둘로 분할해 보여 주는 ‘화면 분할’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상하 또는 좌우로 화면을 양분해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영화를 보는 등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 기능도 제공한다.
1.7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800만 화소 카메라, 3200mAh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됐으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2(젤리빈)이다. 가격은 70만원 후반대.


○ 네이버 골목상권 침해 ‘부동산 서비스’ 사업 철수
네이버가 골목 상권을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아온 부동산 정보 사업서 사실상 철수한다.
네이버는 7일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부동산114와 부동산뱅크, 부동산써브 등 부동산 정보 전문 회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를 개편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진행해 온 자체 매물정보 서비스 사업을 중단하고, 부동산 정보업체의 매물정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 골자다.
네이버와 부동산정보업체는 이른 시일 내에 실무협의를 통해 운영 가이드라인, 부동산 서비스 개편시기 등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