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 토요경마 풀어쓰기] 8경주 ⑫역전의 용사 축마…④지상광풍 일감

입력 2013-08-2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8경주 1400m

국내산 4군 별정 I-C로 열리는 경주다. 인기마의 전력이 앞서 있어 큰 이변을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①어필링스타 ④지상광풍 ⑦돌아온제왕 ⑧금노다지 ⑫역전의용사 등 다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이 중 가장 변화한 모습을 보인 ⑫역전의용사가 걸음이 터진 것으로 보여 축마로 강추한다. 후착은 걸음 변화가 뚜렷했고 경주 거리를 늘려 근성을 보여줄 ④지상광풍이 일감이다. 지난 경주의 아쉬움을 설욕할 ⑧금노다지, 상승세를 이을 ①어필링스타가 도전 세력이다. ⑦돌아온제왕이 이변 노릴 것 같다.


추천마권: ⑫역전의용사 - ④지상광풍 ⑧금노다지 ①어필링스타


● 제9경주 1200m

국내산 3군 별정 I-A인 인기마들의 혼전 구도다. 인기마와 복병마 간의 전력 차이 크지 않아 이변 가능성이 높다. ②그날이오면 ④우승데이 ⑥자이언츠키 ⑦글로벌로즈 ⑧광야일출 ⑩창공일로 ⑪스위트뮤직 등 일곱 마리가 입상 유력마다. 이 중 발군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⑥자이언츠키, 항상 기복 없이 꾸준한 ②그날이오면이 액면으로 봤을 때 유력하다. ④우승데이 ⑩창공일로 ⑦글로벌로즈 ⑪스위트뮤직 ⑧광야일출이 도전세로 보이는데 전력 차이가 미세해 당일 현장 컨디션 체크가 중요하다.


추천마권: ⑥자이언츠키 - ②그날이오면 ④우승데이 ⑩창공일로


● 제10경주 1500m

국내산 3군 별정 I-C로 열리는 기복마들의 접전 구도다. 최근 부산경마의 흐름은 과거와는 달리 안정세였는데 이번 주 편성은 대체적으로 혼전이 많다. 입상 가능권은 ②쨍하고뜨는해 ③치마천리 ⑥로드마스터 ⑦남도호령 ⑪배다리퀸 ⑬킹프라다 ⑭샤이닝퓨처 등 이렇게 일곱 마리다. 이 중 압도적인 능력을 보였던 ⑬킹프라다는 등짐은 다소 늘었지만 축마로 기대할만 하다. 레이스 전개가 용이한 ③치마천리도 유력해 보인다. 걸음변화가 뚜렷했던 ⑦남도호령과 ⑪배다리퀸이 전력을 놓고 볼 때 후착이 가능하고 ②쨍하고뜨는해와 ⑥로드마스터가 이변을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⑬킹프라다 - ③치마천리 ⑦남도호령 ⑪배다리퀸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