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이것만은 알았으면…’ 뭐길래?

입력 2013-09-24 13:30:4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동아일보DB (위 사진은 본 기사와 무관합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결과가 화제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지난 23일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신입사원들은 ‘기획서 및 보고서 작성’(14.4%)에 가장 많은 궁금증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서 응답자들은 새 조직의 양식에 맞게 기획서를 만들고 윗사람이 좋아할 보고서를 만드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에는 ‘적당한 퇴근 시간’(13.9%)가 올랐고 3위는 ‘일의 우선순위 파악’(12.1%)이 차지했다. 이밖에도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조직 내 호칭 사용’(8.2%),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 쳐야 하는가?’(7.4%), ‘출근 복장 허용 범위’(6.2%)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신입사원 시절 사내규정이나 업무에 대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 받았습니다?’라는 질문에 72%가 ‘아니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를 접한 누리꾼들은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눈치껏 행동해야…”,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이런 데에서 사회생활 능력이 나타나는 듯”,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자세히 알려줬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