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피트 안면 실인증이란 대체 뭐길래… ‘최근 모습은 더욱 충격적!’

입력 2014-01-22 01:20:5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면 실인증이란·브래드 피트 근황’

브래드 피트 안면 실인증이란 대체 뭐길래… ‘최근 모습은 더욱 충격적!’

‘안면실인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의 근황이 공개됐다.

미국 연예매체 스플래쉬닷컴은 지난 19일(현지시각) 로스앤젤레스 비벌리힐스의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25회 PGA 어워드’(25th Annual Producers Guild Awards)에 참석한 브래드 피트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날 브래드 피트는 깔끔한 블랙 턱시도를 입고 등장했다. 투블럭 컷으로 한껏 헤어스타일을 살린 브래드 피트의 훈훈한 자태가 시선을 모은다. 또 한쪽 눈을 찡긋하며 포즈를 취해 눈길을 끈다.

브래드 피트는 지난해 한 패션지와의 인터뷰에서 ‘안면 실인증’을 앓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많은 사람이 내가 그들을 모욕한다고 생각해서 나를 싫어한다”며 ‘안면 실인증’으로 인한 오해에 대해 언급했다.

브래드 피트는 “한때 사람들을 만나면 ‘우리가 어디서 만났는지 말해 달라’고 묻기도 했는데 오히려 그 말을 사람들이 더 불쾌하게 생각한다”며 “요즘에는 사람들이 이전 상황을 알려주면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을 건네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넌 이기적이야’, ‘넌 자만하고 있어’라고 말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면 실인증’에 대해 “내게도 미스터리한 일이다. 얼굴을 도무지 파악할 수 없다”며 “내가 요즘 집에만 있는 이유가 이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한편 안면 실인증이란, 흔히 안면인식장애로 불리며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증상이나 장애를 말한다. 장소나 사물에 대한 인식 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흔하며 얼굴에 대한 인식장애만 국한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사진|‘안면 실인증이란·브래드 피트 근황’ TOPIC / Splash News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