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장 운동 도와 노폐물 배출 효과적
마테차, 볼륨감 있는 몸매 가꾸는데 도움
무작정 굶기 보단 ‘고단백·저칼로리’ 식단
본도시락 ‘다이어트 닭가슴살 도시락’ 인기
봄이 시나브로 오고 있다. 땅 속에선 이미 봄이 꿈틀거리고 있다. 봄은 여인의 계절. 그러나 봄을 맞는 여인들은 반갑지만은 않다. 두꺼운 외투를 벗으면 여기저기 숨어있던 살들 때문이다. 그래서 봄은 여인에겐 다이어트의 계절이다. 당장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고 해도 일단 굶고 보자는 생각은 금물이다.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으로 인해 일시적인 효과 밖에 기대할 수 없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7:3으로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마저도 어렵다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푸드’를 통해 식습관이라도 고쳐야 건강과 몸매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군것질 대신 건강한 음료 마시기
습관을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새로운 좋은 습관을 추가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다. 평소 입에 달고 살던 간식을 애써 끊고 참는 것보다는 입이 심심할 때마다 몸의 건강을 도와주는 음료나 차를 마시는 새로운 습관을 들여 보자.
발효식품인 요거트 안에는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유산균이 들어 있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시 부족해 질 수 있는 칼슘과 단백질 등이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는 한 병에 세계 21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액티비아 독점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가 10억 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다. 14일 이상 꾸준히 먹었을 때 음식물의 장 통과시간이 38.6%∼46.4%가 단축되는 효과가 있으며 만성적인 복통과 가스, 변비로 인한 헛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마테차는 차 한 잔으로 간편하게 탄력 있고 볼륨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라틴 스타일 차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 마테원료를 블렌딩 하여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일반 마테차 보다 더 깊은 맛과 향으로 라틴 스타일 마테차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헛개차도 인기다. 다이어트 및 디톡스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갈증 해소와 수분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음료다.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에 100% 국산 칡즙 등의 성분이 함유돼 이뇨 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건강과 체중조절을 한번에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먹고 싶은 것을 자제하며 식단을 조절하기 보다는 먹던 대로 먹되 고단백 저칼로리 요리 중심의 식사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도시락 브랜드 ‘잇슬림’은 풀무원 식문화 연구소에서 설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탄수화물 특성을 연구하여 칼로리를 재해석, 최적화된 영양과 공복감을 최소화하는 식단을 제공한다. 풀무원만의 ‘극신선배송시스템’으로 냉장배송 되기 때문에 위생 면에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CJ푸드빌의 ‘비비고 라이스’는 샐러드 타입의 건강식 비빔밥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백미대신 소화흡수가 빠르고 다량의 단백질을 함유한 현미로 전환하여 주문 및 배달이 가능하다. 두부, 제육불고기 등의 토핑을 추가할 수 있으며 소스 또한 레몬간장, 쌈장, 참깨, 고추장 등 선택이 가능하다.
본아이에프의 ‘본도시락’은 흑미와 다시마, 현미를 넣은 영양 가득한 밥과 홈메이드식 반찬이 어우러진 도시락 브랜드이다. ‘다이어트 닭가슴살 도시락’은 고단백 닭가슴살과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닭가슴살 샐러드와 흑미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샐러드만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깼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