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지소연, 훌륭한 데뷔전 치렀다”

입력 2014-04-14 0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첼시 레이디스 FC 지소연.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른 ‘지메시’ 지소연(23·첼시 레이디스)이 구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지소연은 14일(한국시각) 영국 스테인스타운 FC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리스톨 아카데미와의 잉글랜드 FA컵 여자 슈퍼리그 5라운드(16강전)에 선발 출전했다.

이날 경기에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선 지소연은 킥오프 1분 만에 상대 문전 왼쪽에서 강한 슈팅으로 데뷔 골을 터뜨렸다.

이로써 지소연은 지난 6일 애스턴빌라와의 경기에서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한 데 이어 공식 경기에서도 득점에 성공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첼시는 지소연의 선제 골에 힘입어 리드를 잡았으나, 전반 29분 페널티킥을 내줘 동점을 허용했다. 연장전까지 치르는 치열한 승부 끝에 첼시는 연장 후반 5분 레이첼 윌리엄스(26)가 결승 골을 터뜨려 2-1로 승리했다.

이에 첼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 내용을 정리하며 “지소연은 이날 훌륭한 경기 내용으로 데뷔전을 치렀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날 지소연은 특히 에니올라 알루코(27), 레이첼 윌리암스(26)와 좋은 호흡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첼시는 “지소연은 전반전에 계속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알루코와 좋은 패스를 주고 받으며 브리스톨을 압박했다”고 밝혔다. 또한 “후반에도 지소연은 한나 브룬델(20)과의 2대1 패스를 통해 위협적인 모습을 연출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지소연의 골에 힘입어 승리를 거둔 첼시는 FA컵 6라운드(8강전)에 진출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