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기존의 상식 파괴… ‘아이폰 마니아들 흥분지수↑’

입력 2014-04-20 12: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폰5S·아이폰6 콘셉트’

아이폰6, 기존의 상식 파괴… ‘아이폰 마니아들 흥분지수↑’

아이폰6의 콘셉트 디자인이 공개돼 화제다.

프랑스의 한 IT 전문매체는 최근 아이폰6에 관한 루머를 종합해 유명 디자이너에 의뢰해 제작한 아이폰6의 콘셉트 이미지를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아이폰6를 두고 현재 4.7인치, 5.5인치 두 가지 크기로 나올 것이라는 설이 전반적으로 우세한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6의 콘셉트 이미지에는 4.7인치 아이폰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 속 아이폰은 모서리가 둥글고 화면이 커져 다소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연상시킨다. 또 전원 버튼은 오른쪽 상단 부분에 위치했고, 볼륨 버튼과 진동 스위치는 아이팟 터치 스타일에 가깝다.

특히 디자이너는 4인치 기존의 아이폰과 달리 4.7인치, 5.5인치 아이폰의 크기를 비교해 아이폰6가 얼마나 컸는지를 가늠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더욱이 베젤(테두리)가 이전보다 확연히 줄어 실제 기기 크기는 이전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도록 고안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누리꾼들은 “아이폰6 일단 커지면 환영”, “아이폰6 나오고 보자”, “아이폰6은 항상 루머가 반은 사실이라”, “아이폰6 루머만 무성”, “아이폰6 어서 나와라”, “아이폰6 가지고 싶다”, “아이폰6 정말 4.7인치가 궁극의 사이즈인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아이폰5S·아이폰6 콘셉트’ 애플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