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승선자 대화 내용 압수수색, 카카오톡 측…“적극 협조하겠다”

입력 2014-04-20 2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침몰. 사진|서해지방해양경찰청

카카오톡 승선자 대화 내용 압수수색, 카카오톡 측…“적극 협조하겠다”

검·경 합동수사본부(이하 합수부)는 20일, 세월호 침몰 사고 당시 세월호 탑승자들이 보낸 카카오톡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카카오톡 본사에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다.

합수부 관계자는 이날 “사고 당시 승객들이 카카오톡에 남긴 내용을 확보해 수사에 참고하고자 카카오톡 본사를 압수 수색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오늘 중으로 발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16일 세월호 침몰 당시 승객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가족과 지인들에게 사건 당시 상황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수부는 사고 당시 승선자들이 주고받은 문자 내용을 통해 침몰 상황을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사고 원인 규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합수부의 영장 청구에 대해 카카오톡 측은 “압수수색 영장이 나오는 대로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압수수색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카오톡 압수수색을 통해서 승선자 대용 내용 확인하는게 중요하지” “카카오톡 압수수색 들어갔구나. 승선자들 어떤 대화를 나눴을까” “카카오톡 압수수색 통해 밝혀질 승선자 대화 내용이 도움이 돼야 할 텐데” 등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