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당신에게 사이렌 소리는?” 뭉클

입력 2014-04-23 11: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SBS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SBS ‘심장이 뛴다’가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를 만들어 공개했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는 생사를 다투는 환자를 이송하는 구급대원의 간절하고 절박한 외침을 담았다. 모세의 기적은 골든 타임을 지키고자 촉각을 다투는 구급차에 길을 터주는 것을 의미한다.

광고 영상에서 ‘당신에게 사이렌 소리는 무엇입니까’, ‘구급차에게 길을 비켜주세요’라는 문구로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공익광고를 본 전혜빈은 “의미도 전달되고 영상미도 세련됐다”며 “옥외 전광판을 활용해 홍보하고 SNS을 통해서도 알리자”고 말했다.

실제로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는 시청광장을 비롯해 광화문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의 옥외 전광판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심장이 뛴다’ 제작진 측은 ‘모세의 기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익광고 외에도 모세의 기적 스티커를 나눠주는 등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모세의 기적 프로젝트는 SBS ‘심장이 뛴다’의 2014 특별 기획 프로젝트로 응급 상황에서 위험에 빠진 환자를 구하기 위해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구급차 길 터주기 공익 프로젝트다.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바람직한 캠페인이다”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보면 뭉클해진다”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의식 개선되길”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사진|SBS ‘심장이 뛴다’ 모세의 기적 공익광고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