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상, 세월호 희생자 헌정곡 ‘부디’ 공개…“그곳에선 행복하길”

입력 2014-04-23 1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일상 부디'

'윤일상 부디'

작곡가 윤일상이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을 위한 헌정곡 ‘부디’를 공개했다.

23일 윤일상은 자신의 트위터에 “세월호 희생자분들을 생각하며…그들의 넋을 기리며 작은 연주곡을 헌정합니다. 부디 그곳에선 행복하기를 기도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헌정곡 ‘부디’음원을 공개했다.

이어 윤일상은 “작업을 하려해도 자꾸만 아이들이 마지막까지 매달렸을 절박한 순간이 떠올라 힘들었습니다. 부디 이 음악이 마지막 가는길에 작은 동반자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도 덧붙였다.

앞서 윤일상은 세월호 침몰 사고 소식을 접하고 “실종된 아이들에게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참으로 미안하다. 누구를 욕하기 전에 ‘내 자신은 이 모든 것에 온전히 떳떳한가?’를 생각하게 된다”는 글을 트위터에 게재한 바 있다.

윤일상은 노란리본을 음원과 함께 공개된 앨범 커버에 넣어 세월호 침몰 사고의 실종자들이 무사히 돌아오기를 바라는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온국민이 세월호 사고를 추모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은 SNS와 카카오톡을 통해 빠르게 번지고 있다. 참여 방법은 노란리본 그림을 다운로드해 자신의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하면 된다.

‘윤일상 부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윤일상 부디, 노래가 너무 슬퍼서 눈물 흘렸어” “윤일상 부디, 이게 꿈이었으면” “윤일상 부디, 너무 슬프다” “윤일상 부디,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동참합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부디- 세월호 희생자 분들을 위한 진혼곡’은 윤일상 트위터에 링크된 사이트(http://soundcloud.com/ilsangyoon/utqzupkehdzy)에서 들을 수 있다.

사진|윤일상 트위터 캡처 '윤일상 부디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