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음원 1위…유가족과 전국민 위로

입력 2014-04-26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음원 1위…유가족과 전국민 위로

팝페라 테너 임형주의 ‘천개의 바람이 되어’가 세월호 참사 추모곡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월 25일 임형주의 소속사 디지엔콤은 “오는 5월 1일 임형주의 ‘천개의 바람이 되어’ 한국어 버전을 ‘세월호 침몰 사고 헌정곡’으로 재발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희생자 유가족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앞서 임형주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른 유명인 분들처럼 물질적인 기부 동참을 생각하던 중 많은 분이 내 노래 ‘천개의 바람이 되어’를 추모곡으로 사용하고 부르시는 모습을 보게 됐다. 그래서 음악을 통한 재능 기부와 그 수익을 전달하는 것이 뜻깊을 것 같았다. 내 노래가 유가족과 국민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천개의 바람이 되어’ 곡에는 ‘나의 사진 앞에 서 있는 그대 제발 눈물을 멈춰요/ 나는 그 곳에 있지 않아요/ 죽었다고 생각 말아요/ 나는 천 개의 바람 천 개의 바람이 되었죠/ 저 넓은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고 있죠’라는 가사가 담겨있다.

한편 임형주의 추모곡 선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가슴 아프네요”와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애도를 표합니다”,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가사만 봐도 뭉클하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