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도 : 민란의 시대’, 7월 23일 개봉…12색 포스터 공개

입력 2014-05-07 12: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군도 : 민란의 시대’, 7월 23일 개봉…12색 포스터 공개

영화 ‘군도 : 민란의 시대’가 7월 23일 개봉을 확정지었다.

이날 ‘군도 : 민란의 시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개봉 날짜와 더불어 1차 예고편과 10인의 캐릭터 포스터를 네이버 영화 섹션에 공개했다.

민란의 시대, 그 한 가운데 있는 백성들의 함성과 활극의 리듬감이 살아있는 음악으로 귀를 먼저 사로잡는 1차 예고편은, 의적떼인 군도(群盜), 지리산 추설의 두령인 노사장 대호(이성민 扮)가 힘있게 전하는 ‘군도’의 강령, 의적들이 지향하는 세상을 짐작하게 하는 대사로 시작한다.

그리고 세상이 원래 가졌어야 할 평등한 질서와 무관한, 핍박이 판치는 부조리한 세상에 군도는 응징의 칼을 시원하게 내리긋는다. 양반들에게서 빼앗은 양식을 백성들에게 나눠주는 군도들의 모습, 쌍칼을 휘두르며 “나가 갈라요. 기어이 그 놈 모가지를 들고 올라요”라는 복수의 대사를 뱉는 도치(하정우 扮)의 모습과 함께, 백성의 적을 대표하는 조윤(강동원 扮)또한 강렬하다. 아름다운 선을 그리며 선보이는 강동원의 검 액션은, 그가 ‘군도’가 무찔러야 할 가장 큰 적, 악역이라는 사실을 잊게 만들 정도로 매혹적이다. 말을 탄 ‘군도’ 무리의 시원하고 박진감 넘치는 질주와 화면을 물들이는 총소리로 끝맺는다.

또한 10인의 캐릭터의 실체를 최초로 선보이는 캐릭터 포스터는, 영화 속 캐릭터의 가장 역동적인 순간을 포착하면서, 각자의 역할과 개인기를 다채롭고 실감나게 선보인다.

하정우는 쌍칼 도치로 인상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4년 만에 관객을 만나는 강동원은 ‘백성의 적, 조윤’으로 장검을 눈 앞으로 들이민다. 그리고 이성민은 태양을 뒤로 한 채, 검을 내려치기 직전으로, 군도의 두령을 뜻하는 ‘노사장, 대호’. 승려 복장의 이경영은 군도의 신입단원을 발굴하는 직책인 ‘유사, 땡추’. 양반 출신 조진웅은 군도의 ‘전략가, 태기’. 마동석은 의적 군도 의 힘 담당인 ‘괴력, 천보’. 홍일점 윤지혜는 ‘명궁, 마향’으로 남자 배우들에게 한치도 밀리지 않는 존재감을 선보이고, 김재영은 ‘속공, 금산’으로 선봉대다운 스피디한 역동성을 자랑한다. 헐벗은 백성 장씨를 연기한 신(新) 대세 김성균과 조윤의 심복 양집사로 분한 정만식까지. <군도:민란의 시대>의 10인의 포스터는, 백성이 발 딛고 선 대지를 떠 올리게 하는 쌍칼, 도치(하정우 扮)의 황토 빛 포스터와 백성이 흘렸을 피를 연상시키는 백성의 적, 조윤(강동원 扮)의 강렬한 핏빛 포스터를 포함, 각기 다른 12색으로 ‘활극’과 ‘앙상블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동시에 자극한다.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이 판치는 망할 세상을 통쾌하게 뒤집는 의적들의 액션활극으로, 전복의 카타르시스가 살아있는 스토리를 개성과 연기력 모두 명불허전인 앙상블캐스트의 호연과, 심장 뛰는 액션으로 통쾌하게 그려 낼 ‘군도:민란의 시대’는 7월 23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