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日 선제 실점… 일본 0-1 코스타리카 (전반)

입력 2014-06-03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본 축구대표팀.

‘일본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선제골을 허용하며 전반전을 마쳤다.

일본축구대표팀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3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0시 미국 플로리다 탬파 레이먼드 제임스 스타디움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갖고 있다. 혼다 케이스케(28·AC 밀란)는 코스타리카 전에서 처음으로 주장 완장을 차고 경기에 나섰다.

이날 일본 축구대표팀은 최근 3번의 평가전에서 3골을 기록 중인 오카자키 신지(28·마인츠) 대신 오쿠보 요시토 (31·가와사키)를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장시켜 전력 점검에 나섰다.

알베르토 자케 로니(61) 일본축구대표팀 감독은 2일 기자회견에서 선수단에 “확실히 더운 기후에 적응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날카로운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집중력을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경기 전반전에서 일본은 전반 2분 센터 서클 부근 에서 우치다의 패스를 받은 오쿠보가 코스타리카 골문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었다.

11 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카가와 신지사 올린 크로스를 받은 오오 사코 유야가 자유로운 상황에서 헤딩슛으로 연결했지만 역시 크로스바를 넘어가며 득점에 실패했다.

일본은 24 분에도 오쿠보의 왼발슛이 골키퍼에 막히고 말았다. 27분 혼다가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맞았지만 정확한 슈팅을 날리지 못했다.

적극적으로 공격을 펼치던 일본은 전반 32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 당한 뒤 골문 전방으로 연결된 크로스가 코스타리카 공격수 루이스의 오른발 슛으로 연결되며 선제골을 허용했다.

한편, 일본은 최근 4경기 동안 3승 1무를 기록하며 3연승으로 기세를 올리고 있다. 반면 코스타리카는 최근 2-1로 승리를 거두며 3연패에서 벗어났지만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축구팬들은 “일본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흥미진진해”, “일본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결과가 어떻게 될까”, “일본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방송은 없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일본의 코스타리카전 선발출전 명단

GK 카와시마 에이지, DF 우치다 아츠 토, DF 모리 시게 마사토, DF 요시다 마야, DF 콘노 야스 유키, MF 야마구치 호타루, MF 아오야마 토시히로, FW 혼다 케이스케, FW 카가와 신지, FW 오쿠보 요시토, FW 오오 사코 유야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