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그녀, 축구를 만나다

입력 2014-06-03 17: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Girl Meets Football(그녀, 축구를 만나다) 이승용·정예은 저 / 북마크

축구에 관심이 없는, 또는 이제 막 축구라는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축구 새내기들을 위해 핵심만 엮은 축구 입문서이자 축구지식의 축소판이다.

축구를 전혀 모르는 여성들에게 특화된 책이라는 점이 특이하다. 포메이션이나 전술, 축구규칙 등 어쩐지 부끄러워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볼 수 없었던 초보적인 질문부터 초보의 경기 관람방법, 남자친구를 감동하게 하는 축구선물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다양한 사진과 감칠맛 나는 글로 재미있게 풀었다.

특히 ‘책 속의 책’에서는 주인공 새롬을 돕는 친구 빛나의 ‘축구 시크릿노트’가 공개된다. 여성의 시선에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들, 연예인만큼 잘 생기고 매력적인 선수 리스트,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외계어 같았던 축구 은어 등을 수록했다. 부록으로 실린 ‘2014브라질월드컵 특집’은 우리나라 대표팀 경기와 놓쳐서는 안 될 주요 경기정보를 다뤘다.

결혼 8년차인 축구 커플이 함께 책을 썼다. 축구얘기를 하던 중 “여성들을 위한 아주 쉽고 재미있는 축구 입문용 책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하고 의기투합해 이 책이 탄생하게 됐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