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잠비아 꺾고 A매치 5연승 ‘파죽지세 승리 행진’

입력 2014-06-07 15: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본 축구국가대표팀.

‘일본 잠비아’

브라질 월드컵을 앞둔 일본 축구국가대표팀이 잠비아와의 평가전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최근 평가전 5연승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일본축구대표팀은 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 주 템파 레이몬드 제임스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잠비아와의 평가전에서 혼다 케이스케의 멀티골과 후반 추가시간 터진 오쿠보의 역전골 등을 묶어 4-3으로 승리했다.

전반전 내내 잠비아의 파상공세에 고전한 일본은 전반 9분 만에 카통고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전반 29분 네이선 신칼라에게 중거리슛을 허용하며 0-2로 끌려갔다. 하지만 일본은 전반 41분 혼다 케이스케가 페널티킥 만회골을 성공시키며 1-2로 전반을 마쳤다.

이어진 후반전에서 일본은 정상적인 흐름을 되찾았다. 후반 29분 가가와 신지의 감각적인 크로스가 그대로 골문으로 들어가며 동점을 만든 일본은 2분 뒤 혼다의 역전골이 터지며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45분 무손다의 중거리슛으로 3-3 동점을 허용한 일본은 1분 뒤 오쿠보가 곧바로 역전골을 뽑아내며 4-3 승리를 지켰다. 이로써 일본은 지난해 11월 20일 벨기에 전 3-2 승리 이후 뉴질랜드, 키프로스, 코스타리카, 잠비아를 차례로 꺾고 A매치 5연승을 달렸다.

한편 일본 잠비아 평가전을 본 축구팬들은 “일본 잠비아 꺾고 5연승”, “일본 잠비아 전 승리, 한국은 걱정된다”, “일본 잠비아 격파, 코트디부아르 전 대비”, “일본, 잠비아 난타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