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미니앨범 ‘디자이어’ 발표

입력 2014-06-11 2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인조 얼터너티브 남성 그룹 히스토리가 세 번째 미니앨범 ‘디자이어’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8개월만의 신보 소식으로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다.

히스토리는 1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타이틀곡 ‘싸이코’를 비롯해 ‘아이 갓 유’ ‘태양은 없다’ ‘잇츠 올라잇’ ‘블루문’ 등 총 5곡의 앨범 트랙리스트와 ‘히스토리 서드 미니앨범-디자이어-커밍 순!’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새 미니앨범 발표 소식을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막내 장이정의 첫 자작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장이정은 작곡가 KZ와 수록곡 ‘블루문’을 공동 작곡하고, 노랫말을 쓴 데 이어, 또 다른 수록곡인 ‘아이 갓 유’에 작사가로 참여하는 등 신보 ‘디자이어’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아이유의 ‘좋은 날’ ‘너랑 나’ ‘분홍신’, 가인의 ‘피어나’ 등을 만든 작곡가 이민수와 작사가 김이나 등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히스토리의 ‘난 너한테 뭐야’를 만든 실력파 작곡가 이스트포에이가 이민수와 함께 타이틀곡 ‘싸이코’의 제작진으로 이름을 올렸고, 비의 ‘레이니즘’ ‘힙송’, 빅뱅 승리의 ‘스트롱 베이비’ 등의 작곡가 배진렬, 보아의 ‘온리 원’으로 유명한 작곡가 앤드류 최 등도 가세했다.

히스토리는 그 동안 귀여운 소년, 치기 가득한 청년 등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엔 또 어떤 변화를 보여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