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알제리]벨기에, ‘교체 카드’ 신의 한 수로 역전승

입력 2014-06-18 0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펠라이니 메르텐스’

드리스 메르텐스(벨기에)가 18일(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예선 벨기에-알제리 경기에서 후반 35분 역전골을 넣고 있다.

벨기에는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0-1로 뒤진 후반 2골을 몰아치며 2-1로 역전승 했다.

벨기에의 ‘교체 카드’가 기가 막히게 맞아 떨어졌다.

벨기에는 전반 25분 알제리의 소피안 페굴리에게 페널티킥 선제골을 허용, 리드를 뺐겼다.

전반을 0-1로 뒤진 벨기에는 후반 3명의 교체 카드를 모두 빼들었다. 벨기에는 후반 1분 드리스 메르텐스를 시작으로 13분에는 디보크 오리기를, 20분에는 마루안 펠라이니를 각각 교체 투입했다.

벨기에의 교체 카드는 신의 한 수 였다. 펠라이니와 메르텐스가 잇달아 골을 터뜨린 것.

벨기에는 후반 25분 펠라이니의 헤딩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뒤 10분 뒤 메르텐스의 역전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1승을 챙긴 벨기에는 23일 러시아와, 패한 알제리는 같은 날 한국과 예선 2차전을 벌인다.

축구팬들은 “벨기에 알제리, 메르텐스·펠라이니 투입 신의 한수”, “벨기에 알제리, 메르텐스·펠라이니 투입 대반전”, “벨기에 알제리, 메르텐스·펠라이니 명불허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