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22사단 GOP서 총기사고 발생… 부상자 2명 다리 관통상

입력 2014-06-22 0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YTN 방송화면 캡처

‘동부전선 육군 22사단 GOP 총기사고’

21일 오후 8시 15분경 강원도 동부전선 내 고성 22사단 GOP 소초에서 총기사고가 발생, 5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GOP 소초에서 경계근무를 서던 초병(임모 병장)이 총기를 난사,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망한 장병은 부사관, 병장, 상병 각 1명, 일병 2명, 부상한 장병은 부사관 1명, 병장과 일병 각 2명으로 전해졌다.

부상 장병들은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부상 장병들 중 2명은 다리 관통상을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모 병장은 이날 주간 근무를 마친 뒤 총기 난사를 저질렀고 이에 따라 피해 병사 대부분이 주간 근무 장병들이며 야간 근무 장병들은 피해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부대 소초 주변서 총기를 난사했고 소초 안팎서 희생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 당국은 도주한 임모 병장이 범행에 사용된 K-2 소총 1정, 실탄 75발, 수류탄 1발을 소지하고 도주한 것으로 추정했다.

또 현재 “임모 병장의 신병 확보를 위해 작전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당국은 임모 병장의 월북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누리꾼들은 “동부전선 육군 22사단 GOP 총기사고, 어떻게 이런일이”, “동부전선 육군 22사단 GOP 총기사고, 더 큰 피해 없어야 할텐데”, “동부전선 육군 22사단 GOP 총기사고, 탈영병 조속 검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