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제리] 손흥민, 만회골 불구 자책하며 눈물

입력 2014-06-23 12: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한국 알제리 손흥민’

한국 알제리전에서 첫번째 만회골을 터트린 손흥민이 아쉬운 심정을 전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2-4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알제리에 전반전에서만 3골을 내줬다. 손흥민은 후반에서 첫 만회골을 내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이는 손흥민의 월드컵 첫 득점이기도 했다.

하지만 한국은 이후 한 골을 더 허용해 점수차를 좁히지 못했다. 후반 27분 이근호의 어시스트를 받은 구자철이 두번째 만회골을 넣었지만 승부를 되돌리기엔 역부족이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사소한 실수로 상대에게 많은 실점을 허용해 어려운 경기를 치렀다”면서 “정말 후회가 된다. 정신을 차려서 전반부터 경기를 뛰었어야 했는데”라며 눈물을 보였다.

이어 “많이 아쉽다. 응원해준 국민여러분께 죄송한 모습을 보여 민망하다”며 “벨기에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대한민국 알제리 손흥민’ 소식을 접한 축구팬들은 “대한민국 알제리 손흥민, 수고했어요” “대한민국 알제리 손흥민, 끝까지 열심히 뛰어줘서 고맙다” “대한민국 알제리 손흥민, 벨기에전 열심히 준비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