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세무조사 결과, 해외사업 탈세 없었다” 공식입장

입력 2014-06-23 16: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M엔터테인먼트가 지난 3월 착수한 세무조사 결과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세무조사 결과 일본 현지법인인 주식회사 SM 재팬에서 발생한 매출의 외국납부세액 공제한도 차이로 인한 법인세 추가납부 등을 주된 이유로 102억 원의 법인세를 추가로 납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때문에 일시적인 법인세 납부 부담이 있을 수 있으나 이번 기회를 통해 외국납부세액 공제한도 및 세율 등을 보다 명확히 함으로써 향후 더욱 안정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금번 세무조사 결과에서 SM의 해외사업과 관련해 해외 공연수입 누락 등 탈세가 없었다는 점이 밝혀짐에 따라, 해외사업 및 해외 부동산에 대해 제기된 일각의 의혹이 근거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SM은 “이번 세무조사를 계기로 한류를 이끌어 나가는 한국의 선도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더욱 투명하고 모범적인 경영을 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문화를 통한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막대한 국가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동아일보DB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