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 탈영병 생포 전 종이와 팬 요구…‘유서 남겨놨나?’

입력 2014-06-23 1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YTN 방송캡처

무장 탈영병 생포 전 종이와 팬 요구…‘유서 남겨놨나?’

강원도 고성군 22사단 GOP(일반전초)에서 총기 난사 후 무장 탈영병 임모(22) 병장이 생포됐다. 최초 사건 발생 43시간 만이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후 3시30분 브리핑을 갖고 “임 병장이 자신의 총으로 자해를 해 인근 국군강릉병원으로 후송 중” 이라며 “임 병장이 소지하고 있던 K2 소총과 실탄은 모두 회수했다”고 전했다.

임병장은 아버지와 형의 투항 권유 중에 자신이 소지한 소총으로 가슴 부위로 쐈다. 총격 부위는 왼쪽 가슴 위쪽과 어깨 사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무장 탈영병 임 병장은 자살시도 20~30분 전 종이와 펜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치 중인 임 병장은 아버지에게 “어차피 엄청난 일을 저질렀기 때문에 투항하면 사형당하는 거 아니냐”며 두려움을 토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은 임 병장의 치료가 끝나면 임 병장의 신병을 군 수사기관으로 인계해 범행 동기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한편 임 병장은 지난 21일 주간 경계근무를 마치고 GOP 소초로 복귀하다가 8시 15분께 동료 장병에게 수류탄을 던지고 실탄을 난사한 뒤 무장 탈영했다.

누리꾼들은 “총기 난사 무장 탈영병 생포, 어떻게 이런 일이” “무장 탈영병 생포 돼서 다행이네” “무장 탈영병 생포, 사람 죽여놓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