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우루과이]수아레즈 핵이빨 “내 이빨도 아파요”

입력 2014-06-25 0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25일(한국시간) 브라질 나타우의 에스타디오 다스 두 나스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D조 최종 3차전 우루과이와 이탈리아의 경기 장면.

우루과이의 ‘악동’ 루이스 수아레스가 또 ‘핵이빨’ 만행을 저질렀다. 수아레스는 후반 33분 이탈리아 수비수 조르조 키엘리니와 몸 싸움 과정에서 실랑이가 있었고 이 과정에서 키엘리니의 어깨 뒤쪽을 이빨로 물었다.

심판진은 이 장면을 보지 못해 수아레스에게 별다른 제재는 없었다. 키엘리니와 이탈리아 선수들은 이에 거세게 항의했다.

수아레스의 ‘핵이빨’ 사건은 전력이 있다. 수아레스는 지난해 4월 2012~201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와의 홈 경기에서 첼시 수비수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의 팔을 깨물어 잉글랜드 축구협회로부터 10경기 출장 정지 처분을 받기도 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우루과이가 후반 36분 디에고 고딘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우루과이는 2승 1패(승점 6)를 기록,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반면 패한 이탈리아는 조별리그 탈락의 아픔을 맛봤다.

축구팬들은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핵 이빨 또?”,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정신 차린줄 알았는데”,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경기 후 제제 따를 듯”,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왜 저러나”,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행동 이해 못해”, “이탈리아 우루과이, 수아레스 핵이빨 팀에 악영향”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