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진출 실패] GK 김승규 인터뷰 “실점, 내 실수다”

입력 2014-06-27 1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16강 진출 실패 김승규 인터뷰’

한국-벨기에 전에서 월드컵 첫 무대를 가진 김승규 골키퍼가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한국은 1-0으로 벨기에에 패해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김승규는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코린치앙스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벨기에의 경기에서 정성룡 대신 주전 골키퍼로 나섰다.

이날 경기는 비록 패했지만, 차세대 골키퍼로서 김승규의 활약이 돋보였다. 김승규는 한차레 실점했지만 7차례 유효슈팅을 막아내며 선방했다.

경기 후 김승규는 인터뷰에서 “마지막 3차전 경기에 투입돼 긴장도 됐지만 어떠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었다”며 “초반을 잘 넘겨야겠다고 다짐했고 전반을 무실점으로 마쳤지만 후반에 제 실수로 실점하게 돼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김승규는 “상대 선수들이 얼굴만 봐도 아는 선수들이라 초반에는 긴장했지만 뛰어보니 똑같은 선수들이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승규는 “첫 경기를 하기 전부터 후회 없는 경기를 하자고 다 같이 이야기했고 모든 걸 다 보여주려고 했는데 후회가 남는다”며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FIFA는 홈페이지 라이브 문자중계 중 김승규의 선방에 ‘굿세이브’라는 칭찬 글을 남기기도 했다.

‘16강 진출 실패 김승규 인터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16강 진출 실패 김승규 인터뷰, 잘했다” “16강 진출 실패 김승규 인터뷰, 다음 월드컵서 봐요” “16강 진출 실패 김승규 인터뷰, 김승규 탓 전혀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