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파주 토막 살인사건 미스테리… 그 진실은?

입력 2014-06-28 2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것이 알고 싶다 파주 토막 살인사건’

파주 토막 살인사건의 감춰진 진실이 밝혀진다.

28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모텔 살인 미스터리’ 편이 전파를 탄다.

이날 방송은 지난 5월 검은 이민 가방에서 발견된 토막 시신을 둘러싼 미스터리에 대한 이야기다.

지난 5월의 마지막 날, 인천남동공단의 한 공장 앞에서 검은 이민가방 하나가 발견됐다. 목격자에 따르면 가방에서 심한 냄새가 났고 주위에는 파리가 들끓었다고 했다. 목격자가 불안한 마음으로 지퍼를 열었을 때 눈앞에 나타난 건 충격적이게도 사람의 머리.

목격자는 “안에 비닐로 좀 피 안 흘리게 야무지게 한 것 같았다”고 말했다.

검은 이민가방에서 발견 된 것은 사체의 상반신이었다. 사체에는 30여 차례 칼에 찔린 자국이 있었고 다리는 보이지 않았다. 확인 결과 피살자는 가출신고가 됐던 50대 남성. 일자리를 알아보겠다며 집을 나선 그가 왜 이런 처참한 모습으로 발견되었던 것일까.

범인은 사체를 꼼꼼하게 싸맨 붉은 천에 긴 머리카락과 손톱 조각을 남겼다. 사체 유기장소를 비추던 CCTV에는 범인의 자동차가 흐릿하게 찍혀 있었다.

긴 머리카락과 깔끔한 사체 처리방법은 범인이 여성일 가능성을 나타냈다. 전기톱을 이용한 잔혹한 범행, 검은 미니스커트 여인의 정체는 무엇일까. 경찰은 확보된 단서로 범인을 특정했고 살인 혐의로 30대 여성을 긴급 체포했다. 범행 장소에서 CCTV에 포착된 범인은 긴 생머리에 검은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었다.

인천남동경찰서 수사관계자는 “시신을 훼손하고 살해하는 방법, 또 유기하는 과정까지 봐서는 여자 혼자로서는 조금 어렵다고 우리도 판단했다”고 말했다.

의문은 많았다. 젊은 여성 혼자서 저지르기에는 너무 잔인한 수법의 범행이었다. 공범과 추가 범행을 의심할 수밖에 없었다. 이후 경찰은 그녀의 진술에 따라 파주의 한 농수로에서 피해자의 다리를 찾아냈다. 30대 여인은 도대체 왜 이런 엽기적인 살인사건을 저지른 것일까.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그녀는 피해 남성이 자신을 강간하려 했다고 수차례 주장했다. 그녀는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이며 정당방위 차원에서 했던 행위라고 말했다. 그러나 범행에 사용된 도구들과 계속되는 그녀의 묘한 행동은 진술의 신빙성을 의심케 했다.

그리고 얼마 후 그녀는 그간의 진술을 뒤집고 자신의 범행을 전면 부인하기 시작했다. 자신은 그 남자를 죽인 적이 없다는 것이다.

현장검증 당시 그녀는 “나도 모르겠다. 정말 내가 안 했기 때문이다. 세상에 나쁜 자들이 많다. 형사님, 난 정말 아니다. 나는 정말 모르겠다”고 진술했다.

여인이 돌연 진술을 뒤집은 이유는 무엇일까. 그녀는 정말 범행을 저지른 것일까. 그렇다면 그녀는 왜 처음 만난 남성을 살해한 것인지 감춰진 진실은 28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공개된다.

사진|‘그것이 알고 싶다’ SBS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