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 위업 코스타리카 감독 “우리는 아직 배가 고프다”

입력 2014-06-30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호르헤 루이스 핀투 코스타리카 감독이 자국의 사상 첫 8강 진출에 벅찬 소감을 밝혔다.

핀투 감독이 이끄는 코스타리카는 30일(이하 한국시각)브라질 헤시피의 아레나 페르남부쿠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전 그리스와의 경기에서 1명이 퇴장 당한 상황에서도 승부차기 끝에 8강에 올랐다.

경기 후 핀투 감독은 국제축구연맹(FIFA)과의 인터뷰에서 “이건 정말 커다란 결과다. 내 기분을 말로는 설명할 수 없다. 월드컵 같은 경기에서 10명으로 승리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며 감격했다.

이어 “우리는 경기 내내 안전한 경기를 펼쳤고, 승부차기에서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골키퍼가 정말 잘했다.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코스타리카 인들에게 승리를 바치고 싶다”고 말했다.

네덜란드와의 8강전을 앞둔 소감으로는 “우리는 모든 경쟁자들은 존중하며 네덜란드 역시 존중한다. 하지만 우리의 이야기는 계속 될 것이며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이루기 위해 굶주려 있다”고 의욕을 보였다.

한편, 이탈리아, 잉글랜드, 우루과이로 이뤄진 죽음의 조를 선두로 통과한 뒤 8강 달성의 위업까지 이룬 코스타리카는 내달 6일 오전 5시 네덜란드와 맞붙어 4강 진출을 노린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