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페이스북 팔로워 수, 국내 여배우 중 1위

입력 2014-07-08 13: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구혜선의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국내 여배우들 중 최고순위를 기록해 화제다.

SNS 랭킹 사이트인 소셜 베이커스에 따르면 8일 기준 구혜선의 페이스북 팔로워 수는 370만을 넘어섰다. 7일 하루동안 6429명의 팔로워 수를 동원하며 일간 팔로워 급상승 3위에 랭킹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구혜선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국제가수 싸이, 글로벌 그룹 빅뱅과 2NE1 등이 페이스북 팬페이지 순위에서 각각 2위와 3위, 4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에 올라 있는 가운데 구혜선은 국내 여배우로서는 가장 높은 순위인 12위를 기록 중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또 필리핀 팔로워 수가 전체 중 21%를 차지한 데 이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순위로 해외 팬들의 높은 지지를 얻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한다.

특히 구혜선과 2009년 신드롬을 일으켰던 KBS 2TV ‘꽃보다남자’의 출연 배우들인 이민호(1위), 김범(7위), 김현중(11위)이 상위권에 올라 드라마의 식지 않는 사랑을 엿볼 수 있다.

구혜선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소한 일상과 셀카, 직접 그린 그림과 드라마 현장 비하인드컷과 민낯까지 공개, 털털하고 내숭없는 모습으로 팬들과 소통해 인기몰이 중이다.


최근에는 “새벽까지 밀린 빨래 중, 덥네요”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 투명한 피부와 변치않는 동안 외모로 시선을 끌기도 했다.

한편 구혜선은 최근 종영한 SBS 주말드라마 ‘엔젤아이즈’를 통해 아픔을 극복하고 순수했던 첫사랑을 되찾는 주인공 윤수완 역을 맡아 호평받았다.

사진|동아닷컴DB·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