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박주영 무득점이 홍명보 사퇴 불러와”…대표팀 회식 논란은?

입력 2014-07-10 20: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명보. 동아닷컴DB

FIFA, “박주영 무득점이 홍명보 사퇴 불러와”…대표팀 회식 논란은?

2014 월드컵 한국대표팀 사령탑 홍명보 감독이 사퇴를 표명했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10시 대한축구협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에 홍명보 감독은 지난해 6월 최강희 감독의 후임으로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뒤 1년 1개월 만에 대표팀을 떠나게 됐다.

이날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역시 책임을 통감한다며 홍명보 감독과 함께 동반 사퇴했다.

홍명보 감독의 사퇴와 관련해 FIFA가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의 사퇴 원인 중 하나로 박주영을 꼽았다. FIFA 공식홈페이지에는 홍명보 감독의 사퇴 소식과 관련해 “홍 감독은 대표팀 선발 과정에서부터 많은 비판을 받았다. 특히 무득점에 그친 박주영을 선발한 점이 결정적이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한편 홍명보 감독은 벨기에 전이 끝난 다음날 벌어진 한국 대표팀의 음주가무 회식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대표팀은 지난달 27일 브라질 이과수 베이스캠프에서 회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JTBC가 보도한 영상에는 웃고 떠들며 음주가무를 즐기는 대표팀 선수들과 코치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한편 현지 여성과 함께 어울려 춤을 추는 모습이 공개돼 충격을 자아냈다.

이와 관련해 홍명보 감독은 “(회식)자리가 마지막이란 생각을 했고 어린 선수들이 패배에 대한 슬픔이 깊어서 위로해주고 싶었다. 결과적으로 신중하지 못했단 생각이다” 라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대표팀 회식 사진, 홍명보 감독 사퇴 박주영 죄송하기나 할까”, “대표팀 회식 사진, 홍명보 감독 허정무 부회장 사퇴. 한국 축구 희망이 있을까”, “대표팀 회식 하면 안 돼? 홍명보 감독 사퇴 박주영 책임도 크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