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임신·출산 후 신체 변화…여성 수술로 고민 해결

입력 2014-07-16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신체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특히 여성의 자궁과 생식기관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기능을 상실하거나 크게 변화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성기능은 임신과 출산이 반복될수록 점점 제 기능이 퇴화된다. 만족스러운 성적 만족감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질 근육이 탄력적으로 유지되는 것은 물론 여성이 성적인 자극을 가장 크게 느끼는 음핵과 연결되어있는 소음순이 제 역할을 해내는 것이다. 하지만 출산을 하게 되면 산도를 통해서 태아가 빠져나오며 질 근육이 크게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서 외음부의 형태가 크게 변화한다. 이러한 변화는 성적인 만족도의 저하를 가져오게 된다.


● 소음순 늘어짐은 수술을 통해 교정해야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음핵으로 충분히 자극을 전달하지 못하게 된다. 심한 경우에는 늘어진 소음순이 질 안쪽으로 남성의 성기와 함께 딸려 들어오면서 성관계 시 통증을 유발할 위험도 있다. 이렇게 늘어진 소음순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소음순이 늘어져 불편이 심해 대책을 원한다면 소음순을 절개하여 모양을 교정해주는 소음순수술이 가장 효과적이다. 특히 메스를 이용한 소음순수술의 경우 예리한 메스로 집도의가 직접 소음순을 잘라내 주고 소음순의 모양을 다듬어주게 된다. 절단면이 깔끔하고 수술 후 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면 만족스러운 수술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소음순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력이 있고 수술 성공사례가 많은 집도의를 선택한다면 수술 후 티가 나는 레이저수술보다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

소음순수술은 소음순의 모양을 적절한 형태로 만들어준다. 여성이 갖고 있는 콤플렉스를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장점으로 바뀔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형수술이다. 여성의 외관적인 부분 및 성적인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소음순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음순수술을 한다는 병원들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소음순수술의 경우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서 만족도가 좌우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