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만족스러운 부부생활, 여성 수술로 되찾는다

입력 2014-07-18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만족스러운 성관계를 위해서는 여성의 질 근육의 탄력이 상당히 중요하다. 여성의 질 내부는 전체적으로 성감을 느끼기 위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남성 역시 여성의 탄력적인 질 근육을 통해서 성적인 만족감을 얻는다. 하지만 출산을 여러 차례 겪게 되면 질 근육은 자연스럽게 이완된다. 특히 갱년기를 겪게 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 저하 및 근력이 점차 약해지면서 질 근육 역시 자연스럽게 탄력을 잃어간다. 성적인 만족도는 점점 감소하게 된다. 이처럼 성적 만족도가 떨어지고 어딘가 살짝 아쉬운 부부생활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질성형수술을 통해서 질 근육의 탄력을 되찾고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 만족스러운 부부생활, 질성형수술이 지켜준다

질성형수술이란 탄력을 잃고 늘어져있는 질 근육 및 점막을 탄력있게끔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일명 ‘이쁜이수술’이라고도 불린다. 과거의 이쁜이수술은 여성이 아니라 남성의 성적인 만족감을 기준으로 수술을 하였기 때문에 질의 전체적인 탄력을 살려주는 수술이 아니라 질 입구만 좁게 만들어주는 수술이었다.

이는 여성의 성적인 만족도를 채워주지 못할뿐더러 오히려 관계 시 성교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였다. 최근의 질성형수술은 이런 이쁜이수술의 문제점을 최대한 보완하여 성적인 만족의 개념을 여성의 입장에서 받아들인 수술이다.

여성의 질 내부를 섬세하게 박리해주고 근육을 탄력있게 조정하며 전체적으로 교정을 해주기 때문에 여성이 느낄 수 있는 만족도가 훨씬 높아졌다. 수술 이후 유지 기간도 훨씬 길어졌다. 특히 메스방식을 통한 질성형수술은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질 점막을 지나치게 박리하거나 흉터가 남게 하지 않는다. 여성의 신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훨씬 높을 수밖에 없다.

자연분만을 통해 출산을 한 여성의 경우 질성형수술과 함께 회음부를 재생해주는 수술을 병행하게 된다면 질 입구까지 출산 이전처럼 죄어주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도 확실히 만족스러운 수술이 될 수 있다.

부부관계를 만족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질성형술. 하지만 질성형술은 여성의 성기능 및 외관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대하여 알맞은 수술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무엇보다 성공적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