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상훈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 1위 만들기 대성공’

입력 2014-08-11 15: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방송화면 캡처.

‘고마워요 소방관’

‘고마워요 소방관’을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만들어 달라는 개그맨 이상훈의 호소가 통했다.

이상훈은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멘탈갑’ 코너에서 소방관들의 안타까운 현실을 언급했다.

이날 ‘멘탈 칭찬의 시간’에서 이상훈은 “대한민국 일부 국회의원님들의 멘탈을 칭찬합니다. 목숨 걸고 출동하는 소방관 생명 수당이 한 달에 13만 원인데 국회 본회의 출석도 잘 안 하면서 한 달에 월급을 약 1000만 원 씩 당당하게 챙겨가는 일부 국회의원님들의 강한 멘탈을 칭찬합니다”라며 일부 국회의원들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회의원의 반의반도 안 되는 월급으로 인명 구조에 헌신하시는 우리 소방관님들의 멘탈 더욱 더 칭찬합니다. 인원 부족으로 늘 격무에 시달리고 노후한 소방차량으로 출동하면서 방수 장갑이 없어서 목장갑을 끼고 불 속으로 뛰어드는 우리 소방관님들. 저희가 힘내라고 검색어 1위 한번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검색 창에 ‘고마워요 소방관’을 쳐 주십시오”라며 소방관들의 고생을 알아주길 강조했다.

방송 직후,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고마워요 소방관’이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올라 이상훈의 호소가 시청자들에게 전달됐음을 증명했다. 이후 서울 소방관 트위터에는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 1위, 고맙습니다. 국민여러분”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개그맨 박성광은 11일 자신의 트위터에 “소방관님들.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처우개선도 속히 이뤄지기를 바라봅니다. 고마워요 소방관”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한편,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 1위 등극에 누리꾼들은 “고마워요 소방관, 항상 고맙게 생각해요” “고마워요 소방관, 박수 받아 마땅하다” “고마워요 소방관, 처우 개선 이뤄지길” “고마워요 소방관,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