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황금 연휴, 고속도로교통상황 봤더니…‘어머나 세상에’

입력 2014-08-15 10: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속도로교통상황 광복절 황금 연휴’

광복절 황금 연휴, 고속도로교통상황 봤더니…‘어머나 세상에’

광복절 황금 연휴로 전국 고속도로의 정체 구간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교통속보에 따르면 15일 오전 주요 고속도로 곳곳이 정체를 빚으면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경부선 서울방향은 신갈분기점 진출에서 차량 증가로 정체 중이다. 경부선 부산방향은 기흥-남사 16km, 판교-수원 15km 구간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영동선 강릉방향은 강천터널부근-만종분기점부근 14km, 동군포-신갈분기점부근 14km 정체를 빚고 있다.

제2중부선 이천방향은 곤지암-마장분기점 14km 정체 중이며, 광명역-비봉부근 21km 길게 늘어 섰다. 특히 서울양양선 동홍천방향은 강일-서종부근 25km 정체로 평소보다 긴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는 광복절 연휴 첫 날인 15일 서울에서 대전까지 최대 4시간, 강릉까지는 7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연휴 중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대는 지방 방향은 15일 오전 10시~오후 1시, 서울 방향은 16일과 17일 오후 3~6시다.

한편 누리꾼들은 “광복절에 집에 태극기나 걸 것이지 다들 어딜 그렇게 가시나”, “고속도로교통상황 광복절 황금 연휴 때문에 멘탈붕괴”, “고속도로교통상황 광복절 황금 연휴…사고나 없었으면”, “고속도로교통상황 광복절 황금 연휴 벌써 지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고속도로교통상황 광복절 황금 연휴’ 화면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