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축구 중계] 정설빈 선제골 한국, 북한과 전반 1-1

입력 2014-09-29 2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한국 북한 여자축구 중계’

[동아닷컴]

인천아시안게임 여자 축구 대표팀이 아시아 최강 전력의 북한을 상대로 전반을 1-1 동점으로 마쳤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29일 오후 8시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북한과의 4강전을 치르고 있다.

소속팀 사정상 대표팀 합류가 늦어 조별예선에 참가하지 않았던 지소연이 공격 선봉에 선 한국은 4-4-2 포메이션으로 북한에 맞섰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북한 모두 실점을 기록하지 않으며 4강까지 오른 가운데 이날 경기 선제골은 지소연과 함께 투 톱 공격수로 나선 정설빈(현대제철)의 발에서 터졌다.

정설빈은 전반 12분 북한 골문과 거리가 꽤 있는 지점에서 얻은 프리킥을 직접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발등에 정확하게 맞은 정설빈의 슈팅은 북한 골키퍼 앞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궤적을 그리며 그대로 북한 골 그물을 갈랐다. 남자 축구에서도 보기 힘든 멋진 골이었다.

이후 북한의 파상 공세가 이어졌고 북한이 골포스트를 두 차례나 맞추는 등 위기가 이어졌지만 한국은 뛰어난 수비 조직력을 보이며 북한의 공격을 막아냈다.

하지만 북한도 결국 동점골을 만들어내는 저력을 보였다. 북한은 전반 35분 골문 오른쪽에서 길게 연결된 크로스를 한국 수비진이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사이 리예경이 방향을 바꾸며 동점을 만들었다. 한국의 이번 대회 첫 실점이었다.

양 팀은 전반 종료까지 두 번째 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은 채 전반 종료 휘슬이 울렸다.

한편, 이날 경기 승자는 베트남을 꺾고 결승에 선착한 일본과 금메달을 두고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국은 북한과 역대 상대 전적에서 1승1무12패로 크게 열세를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